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제도 안내
현재 고등학교에서 시행되는 등록금과 수업료 등 교육비 신용 카드 납부 제도가 3월부터 전국 전국 초·중·고(국.공.사립 모두 포함) 전체학교의 학부모부담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제도 시행된다고 25일 발표했습니다. 학부모부담 교육비란 수업료/입학금, 학교운영지원비, 방과후학교 수강료, 급식비, 체험학습비 등 모든 교육비 입니다. 오늘은 교육비 신용 카드 납부 제도 전면시행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제도에 참여하는 신용 카드사 는 BC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신한카드 등 4개사로 학부모가 해당 카드사에 할부 신청할 경우 교육비 신용 카드 분할 납부 가능합니다. 카드 수수료는 학교급 규모에 따른 월정액 방식으로 수수료 전액을 학교 또는 교육청에서 부담합니다.
교육비 신용 카드 납부 절차는 '19. 2. 21일 현재 가맹점 계약 체결 초·중·고 학교 4,973개교로 학교에서 신용 카드사 와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고 학부모에게 신용 카드 납부 에 대한 안내를 하고, 다음으로 학부모가 자동납부 가능한 신용 카드사 에 직접 신청(인터넷 또는 유선)하는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제도 3월부터 전국 전국 초·중·고(국.공.사립 모두 포함) 시행으로 학교는 교육비를 현금 등으로 수납하지 않아 회계의 투명성이 강화되고 행정업무 또한 경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과 같이 3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제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4개 카드사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신용 카드사 참여를 기대하며 학생.학부모.학교. 신용 카드사 모두 불편이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